delayed launcher 프로세스 삭제 방법

2019. 8. 13. 08:30 / 서기랑

 작업 관리자에 delayed launcher라는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다면?

 이는 인텔에서 제공하는 빠른 스토리지 기술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메인보드 드라이버나 칩셋 등을 설치하다가 같이 설치되는 경우가 있다.


 인텔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니 만큼 당연히 시스템에 악영향을 주는 악성코드나 애드웨어는 아니며, 유틸리티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는데 주로 하는 역할은 SSD나 HDD의 성능 향상과 데이터 손상 시 복구 포인트 제공,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는 등의 역할을 한다.


 설명만 들어보면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그냥 사용하는 것이 더 이득으로 보인다.

 하지만 의외로 컴퓨터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다는 사람도 많으며 SATA 포트의 미인식, 간혹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이나 해당 프로그램 자체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그냥 속 편하게 삭제하는게 좋을 수도 있다.

 (꽤나 많은 사람들이 삭제를 권장하는 편이다.)


delayed launcher 프로세스 삭제 방법

1. 프로그램 및 기능.

 삭제 방법은 일반적인 다른 프로그램의 삭제와 마찬가지로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or 추가/제거)에서 가능하다.

 우선 제어판을 실행하여 '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하도록 하자.

delayed launcher 프로세스 삭제 방법


2. delayed launcher.

 창이 열리면 delayed launcher를 찾아서 삭제해주면 된다.

 (이미 삭제하여 스샷은 찍지 못했다.)


그 외.

 참고로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고 싶다면 인텔의 홈페이지보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메인 보드의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찾아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하는데 이는 인텔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는 할 수 있지만 버전 관리가 제대로 안되어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하기 불편하기 때문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