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P USB 장치 드라이버 설치 오류(코드 10)

2019. 8. 12. 08:30 / 서기랑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을 처음 컴퓨터와 연결을 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연결을 한다.

 하지만 간혹 MTP USB 장치와 관련된 오류가 발생하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못하고 연결도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와 같은 오류는 처음 기기와 컴퓨터를 USB로 연결할 때 드라이버 설치 과정에서 발생하기도 하지만 평소에 잘 연결하여 사용하던 기기에서 발생하기도 한다.


MTP USB 장치 드라이버 설치 오류

1. 장치 관리자.

 해당 문제는 통합 드라이버 설치나 해당 기기와 관련된 관리 프로그램의 설치 등으로 해결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직접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는데 직접 드라이버를 설치하려면 우선 장치 관리자를 실행해야 한다.

 제어판에서 '장치관리자'를 찾아서 실행하도록 하자.

장치 관리자


2. 휴대용 장치 기기 업데이트.

 장치 관리자를 실행했다면 목록 중에서 휴대용 장치를 찾아서 하위 메뉴를 펼쳐보도록 하자.

 자신의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PC등 현재 연결한 기기의 이름에 느낌표가 표시되어 있거나 혹은 이름은 표시되지 않고 그냥 느낌표가 표시된 기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해당 기기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메뉴를 열고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실행하도록 하자.

드라이버 업데이트


3. 소프트웨어 직접 검색.

 드라이버는 사용자가 직접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R)'을 클릭.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검색


4. 목록에서 직접 선택.

 따로 받아놓은 드라이버 설치 파일은 없으니 '컴퓨터의 사용 가능한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 선택(L)'을 클릭.

직접 드라이버 선택


5. 설치할 드라이버 선택.

 설치할 하드웨어 장치 드라이버는 'MTP USB 장치'를 선택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넘어가도록 하자.

 (바로 MTP USB 장치가 보이지 않는다면 '휴대용 장치 -> 표준 MTP 장치 순으로 찾아보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MTP USB 장치


6. 설치 완료.

 정상적으로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혹은 설치가 완료됐다면 바로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외.

 MTP USB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했음에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의외로 자동 실행과 관련된 문제일 수도 있다고 한다.

 이런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자동 실행'을 찾아서 실행한 다음 '모든 미디어 및 장치에 자동 실행 사용'을 체크하고, 제일 하단에 있는 '모든 기본값 다시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자동 실행을 초기화해보는 것도 오류 해결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자동 실행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