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USB 디버깅 모드 설정 방법

2019. 8. 9. 23:52 / 서기랑

 안드로이드의 앱 중에는 간혹 USB 디버깅 권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USB 디버깅은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설정에서는 찾을 수 없고 설정에서 추가로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해야지만 찾을 수 있다.

 따라서 USB 디버깅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우선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하고 그다음에 활성화된 개발자 모드를 통해 USB 디버깅을 설정해야 한다.


USB 디버깅 모드 설정 방법

1. 개발자 모드 활성화.

 안드로이드의 버전에 따라서 방법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개발자 모드는 빌드 버전을 7번 정도 터치하는 것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빌드 버전은 아래의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 웨어 정보 - 빌드 버전'

개발자 모드 활성화


※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개발자 옵션 모드 활성화 방법



2. 개발자 옵션.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했다면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가장 아래의 메뉴를 확인해보자.

 새로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터치하도록 하자.

개발자 옵션


3. USB 디버깅 설정.

 개발자 옵션 화면이 나타나면 중간쯤 디버깅 부분에서 'USB 디버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를 터치하여 활성화하면 기본적인 USB 디버깅 모드는 설정이 완료된 것이라고 보면 된다.

USB 디버깅 설정


 이후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로 연결하게 되면 "USB 디버깅을 허용하시겠습니까?"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며 확인을 해주면 된다.


그 외. USB 디버깅 권한 취소.

 USB 디버깅을 허용했지만 필요에 의해서 권한을 취소하고 싶다면 개발자 옵션에서 'USB 디버깅 권한 취소'메뉴를 찾아서 터치하면 된다.

 (USB 디버깅 모드를 설정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대부분은 해당 메뉴를 봤을 것이다.)

USB 디버깅 권한 승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