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zone(internet safe zone) 삭제 방법

2019. 8. 6. 22:44 / 서기랑

 iszone(internet safe zone)이라는 프로그램은 내 아이 PC 지킴이라는 이름으로 포장되어있지만 사용자의 컴퓨터에 원치 않는 광고를 띄우는 사실상 악성 프로그램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보통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제대로 확인하지 않으면 끼워 팔기처럼 설치되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설치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삭제를 하고 싶어도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에는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iszone 삭제 방법

1. 설치 폴더로 이동.

 프로그램 추가/제거에는 나타나지 않지만 언인스톨 파일은 제공하기 때문에 삭제 자체는 어렵지 않은 편이다.

 다만 언인스톨 파일은 iszone가 설치되어있는 폴더에 있는데 폴더 자체가 숨겨져 있기 때문에 폴더 옵션에서 숨김 파일이 나타나도록 변경하여 이동하거나 탐색기의 주소창에 직접 설치 경로를 입력하여 이동해야 한다.

- 설치 경로

c:\program files\iszone

iszone(internet safe zone) 삭제


2. 언인스톨 파일 실행.

 iszone가 설치된 폴더에 이동했다면 unins000.exe파일을 실행하도록 하자.

 해당 파일을 통해서 iszone의 삭제가 가능할 것이다.


그 외.

 만약 언인스톨 파일로도 제대로 삭제가 안되거나 설치 경로를 찾을 수 없어 삭제를 하지 못하고 있다면 IObit Uninstaller와 같은 삭제를 도와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하는 것도 좋은데 다운로드나 사용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글 링크

 

 윈도우10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방법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수동으로 복구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