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

2018. 8. 12. 14:47 / 서기랑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톡 방의 알람을 꺼둘 것이다.

 이는 나와 상관없는 대화에도 정신없이 시끄럽게 알림이 오기 때문에 생활에 방해가 되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데 이렇게 알림을 꺼두다 보면 가끔 나를 찾는 필요한 대화까지 못 보고 놓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카톡 키워드 알림?

 위와 같은 상황을 위해서 카톡에는 키워드 알림이라는 편리한 기능이 존재한다.

 키워드 알림은 자신이 등록한 키워드가 포함된 메시지를 톡방에서 주고받으면 푸시 알림이 오는 기능이다.

 휴대폰 자체를 무음으로 해두지 않는 이상 카톡의 알림을 꺼놔도 자신이 입력한 키워드가 포함된 메시지가 채팅창에 나타나면 알림이 오기 때문에 키워드만 잘 등록해 놓으면 단톡 방의 알람을 꺼둬도 자신을 찾는 대화는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설정 방법

 모바일과 PC버전 양쪽 다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등록된 키워드는 서로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키워드는 둘 중에 한 곳에만 등록해두면 된다.

 단 키워드가 동기화되는 것이지 키워드 알림의 사용 여부는 동기화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 여부 설정은 각각 해야 한다.


모바일

 카톡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 전체 설정'순으로 터치하도록 하자.

카톡 전체설정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알림'을 터치.

알림


 그다음 '키워드 알림'을 터치

키워드 알림


 이제 여기서 키워드 알림을 활성화시키고 알림을 받고 싶은 키워드와 알림음을 등록하면 된다.

 참고로 키워드는 총 20개까지 추가가 가능하니 무엇을 등록할지 애매하다 싶으면 비슷한 키워드를 여러 개 등록하여 사용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키워드 설정


PC버전

 카톡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줄 세 개 - 설정'순으로 클릭하도록 하자.

 (점 세 개를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해도 된다.)

pc카톡 설정


 설정창이 나타나면 '알림'탭을 클릭하고 '키워드 알림'부분을 체크하도록 하자.

 키워드 등록은 그 아래에 있는 키워드 편집 버튼을 통해서 가능하다.

알림의 키워드 알림 설정


 모바일에서 이미 키워드 알림을 사용하고 있다면 동기화된 키워드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