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주소 확인 방법

2018. 8. 9. 20:10 / 서기랑

 친구나 지인들에게 팔로워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알려주거나 자신이 업로드 한 사진을 보여 줄 때 가장 편한 방법은 주소를 알려주고 직접 들어가 보도록 하는 것이 아닐까 한다.

 하지만 평소에 어플을 통해서만 인스타그램을 사용했다면 자신의 인스타그램의 주소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모를 수도 있는데 이는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주소 확인

 기본적으로 방법은 어플이나 웹페이지 즉 모바일과 PC 둘 다 확인 방법에는 크게 차이가 없는데 인스타그램의 주소는 'https://www.instagram.com/사용자 이름'과 같은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사용자 이름만 알고 있다면 쉽게 알 수 있는데 사용자 이름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모바일(어플)

 인스타그램 어플 실행 -> 오른쪽 하단의 사람 모양 클릭 -> 사용자 이름 확인

인스타그램 어플 주소 확인


PC(웹 페이지)

 인스타그램 로그인 -> 오른쪽 상단의 사람 모양 클릭 -> 사용자 이름 확인

 참고로 사람 모양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상단에 주소가 나오기 때문에 그냥 이 주소를 복사해서 사용해도 된다.

인스타그램 웹페이지 주소 확인


 참고로 '이름'과 '사용자 이름'은 명칭이 비슷하다 보니 간혹 착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위 방법으로 확인하지 않고 '사용자 이름'을 넣었는데 자신의 인스타그램이 나오지 않는다면 '사용자 이름이' 아닌'이름'을 주소에 잘 못 넣었을 수도 있으니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이름과 사용자 이름의 구분


사진 주소 확인

 역시나 모바일과 PC의 확인 방법에 크게 차이가 없다.


모바일(어플)

 사진 상단에 있는 점 세 개 -> 링크 복사

 자신의 사진 혹은 다른 사람의 사진 오른쪽 위를 보면 점 세 개의 버튼이(메뉴) 보이는데 이를 터치 하고 링크 복사를 터치하는 것으로 사진의 주소를 알 수 있다.

사진의 링크 복사


PC(웹 페이지)

 사진 아래에 있는 점 세 개 -> 링크 복사

 모바일과 방법은 같은데 PC의 점 세개 버튼은(메뉴) 사진 아래쪽에 있다는 점이 조금 다르다.

 (사진을 클릭하면 웹브라우저에 나타나는 주소를 나타나는데 이를 사용해도 된다.)

사진 주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