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8년 1월 무료 게임 소식

2018. 1. 2. 21:02 / 서기랑

 2018년 첫 번째 1월의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1월 11일부터 2월 7일 까지.

 PS4용 게임은 총 3개의 타이틀을 무료로 배포하는데 '셜록홈즈 : 악마의 딸', 'Deus Ex : Mankind Divided', 'Uncanny Valley'이며 이 중에서 한글화 게임은 셜록홈즈 뿐, 나머지는 아쉽게도 영문판을 배포한다.

 PSVR은 계속 배포하던 'Until Dawn : Rush of blood'이 없어지고 새로운 게임을 배포하는데 이번에 배포하는 게임은 'StarBlood Arena'라는 게임이다.

 아직 까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다음 달에도 같은 타이틀을 배포한다면 VR은 다른 기종의 PS 게임과는 다르게 두 달마다 새 게임을 배포하는 거라고 봐도 되지 않을까 한다.


 그래도 새해 첫 번째 PSN부터 셜록홈즈로 시작을 하니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아 보이며 올해 PSN 무료 게임도 상당히 기대가 된다.

 (근데 전작인 죄와 벌은 무료 배포를 안 한 듯한데 이거부터 해야 순서가 맞는 거 아닌가? 상업적으로 노린 건가??)

PS Plus 2018년 1월 무료 게임

 (1월 11일 ~ 2월 11일)

 [PS VR] StarBlood Arena - 한국어

 [PS4] 셜록 홈즈 : 악마의 딸 - 한국어

 [PS4] Deus Ex : Mankind Divided - 영어

 [PS4/VITA] Uncanny Valley - 영어

 [PS3] BioShock Infinite : Ultimate Edition - 영어

 [PS3] Sacred3 - 영어

PS Plus 2018년 1월 특별 컨텐츠

 [PS4] GT Sports Plus 한정 추가 컨텐츠 - BMW M4 Safety Car

 [PS4] PlayStation Plus 한정 토로 2018년 1월 테마

PS4 관련 게임 간단 리뷰

 [PS4] 셜록 홈즈 : 악마의 딸 - 한국어

 3인칭 어드벤처 게임으로 코난 도일의 추리 소설 '셜록 홈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같은 PS4 진영으로는 전작인 '셜록 홈즈 : 죄와 벌'이 있다.

 게임 플레이 방식도 전작과 동일한데 조사를 통해 얻은 증거와 가설들을 논리에 맞게 도출하여 결론을 내고 범인을 찾아내는 방식.

 플레이어는 조사를 위해 여러 복장으로 변장하여 용의자들에게 접근하여 증거를 얻거나 길거리에서 소년에도 돈을 주고 정보를 얻거나 미니 퍼즐 등을 이용하여 단서를 얻는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그래도 후속작인지라 전작에 비해서 추가된 부분도 있는데 인물 묘사 부분에 선택지가 추가되었으며, 범죄 사건을 해결하는데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홈즈의 인간적 갈등과 고뇌를 자세하게 묘사한다.


 참고로 악마의 딸은 셜록 홈즈의 여러 시리즈 중에서도 셜록 홈즈의 유언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해당 편을 플레이하고 즐기는 것이 좋지만 아쉽게도 PS3의 타이틀인 관계로 PS3이 없다면 힘들지 않을까 한다.

 (전편인 죄와 벌과는 스토리상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죄와 벌은 플레이 하지 않아도 무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