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성검전설 시리즈] 성검전설3 스토리 진행 10편
앞에서 신수 5마리를 잡았으니 이제 남은 신수는 달, 나무, 어둠 이렇게 3마리 남았다.
어둠의 신수는 가장 마지막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달과 나무 중에 골라야 하는데 일단 달의 신수를 잡으러 가보자.
달의 신수는 달의 신의 탑에 있지만 바로 들어갈 수 없고 비스트 킹덤 또는 달빛의 도시 민토스를 통해 갈 수 있다.
이왕이면 마을에서 출발하자
달의 신의 탑에 도착하면 전에 들어가지 못하던 문을 통해 탑 위로 올라갈 수 있다.
올라가면서 주의할 점은 적들 중에 수인들을 조심해야 하는데 마법으로 공격하면 기술로 반격을 하기 때문에 잘못하면 순식간에 전멸할 수도 있다.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수 있다.)
데미지가 400정도 들어온다... 전멸 전 화면 ㅠㅠ
수인들을 피해 가던지 잘 잡고 가던지 어쨌든 탑 옥상까지 올라가면 보스와의 전투를 할 수 있다.
보스전 - 신수 도란
뿔 달린 늑대 같이 생겼는데 지금까지의 신수와는 다르게 강한 편이다.
딱히 약점 속성도 없고 그라비톤 브레스라는 엄청난 능력 저하 기술을 가지고 있다.
(대미지, 명중률, 회피율 다운)
그리고 난쟁이로 상태 이상까지 걸기 때문에 난쟁이 망치나 상태 이상 회복 아이템이 있어야 한다.
약점 속성은 없지만 딱히 강한 속성도 없으니 안젤라는 요일에 맞는 속성 마법을 사용하고 듀란은 드레이크의 비늘을 써서 공격력을 높이는 등 열심히 공격하면 못이길 보스는 아니다.
(다음에 한다면 제일 먼저 잡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꽤나 아픈 스파이럴 문 이지만 썬더 볼에 비하면 약한 편?
달의 신수까지 이겼다면 이제 당장 갈 수있는 곳은 나무의 신수다.
나무의 신수는 원더의 수해에 있는데 다른 마을이나 장소를 거쳐 가는 곳이 아닌 원더의 수해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여기로 들어가자~
원더의 수해로 들어가서 적과 전투하다 보면 달의 신의 탑에 비해 적들이 상당히 약하다는 걸 느끼게 된다.
하지만 약한 것에 비해 경험치는 좋기 때문에 레벨이 너무 낮으면 레벨을 올리기 좋은 곳이다.
다만 2차 클래스 체인지를 고려하면서 레벨업을 해야 되는데 2차 클래스 체인지 가능 레벨이 38이고 또한 클래스 체인지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하는 동안 얻을 경험치를 생각한다면 36~37이상 올리지 않는 걸 추천한다.
약하다고 방심하면 벌처럼 보이는 녀석에게 큰 거 한 방을 맞는다.
원더의 수해 깊숙한 곳으로 가면 땅의 신수와의 전투를 할 수 있다.
보스전 - 신수 미스포름
클리어 한 뒤에 알았지만 미스포름은 바람이 약점이다.
(나무가 왜...)
나무의 신수답게 수면이나 독 등의 공격을 하며 시작하고 얼마 안 있어 카운터 매직을 사용하기 때문에마법 공격은 할 수 없다.
고로 물리 공격만 믿고 가야 하는데 다행히도 그리 강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아군 모두에게 드레이크의 비늘을 사용하고 열심히 두드려 패자.
안젤라는 이제 팝콘이나 먹자.
7마리의 신수를 모두 이기고 이제 마지막 어둠의 신수만 남았다.
하지만 어둠의 신수가 어디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듀란 일행은 잠시 고민을 하지만 수인 행상인 죠세핀이 전에 얘기해준 고대의 도시 페단에 가보기로 한다.
모른다고 가만히 있는 것보다 좋지
고대의 도시 페단은 부카화산 근처의 환혹의 정글에 있다고 하는데 부카화산 남서쪽에 가보면 찾을 수 있다.
여기로 들어가자
고대의 도시 페단이라고 되어있지만 막상 들어가면 환혹의 정글로 들어가게 된다.
정글안에서 돌아다니다 보면 낡은 건물이 보이는데 안에 들어가 보도록 하자.
여기에 낡은 건물이?
여기서 하룻밤을 보내고 밖에 나가면 주변이 바뀌며 고대의 도시 페단이 나타난다.
페단에서 단서를 찾기 위해 마을 사람들과 대화해보면 여러 가지 얘기를 들을 수 있는데 그 얘기들은 전부 과거의 얘기라는 걸 알 수 있다.
마을 제일위의 가운데 건물로 들어가면 리처드 왕자와 황금기사가 마을에 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는데 방어구 점에서 만날 수 있다.
황금기사 로키를 만나면 듀란은 용제와 싸우러 가면 안된다고 말리지만 로키는 듀란을 알아보지 못하고 좋은 눈을 하고 있다며 리처드 왕자와 용제를 퇴치하러 떠난다.
로키가 가지 않았으면 미래는 없었겠지
마을을 다 둘러봤으면 어둠의 마나 스톤에 대한 정보도 들을 수 있는데 아직 정보를 듣지 못했다면 마을 북서쪽의 건물의 학자에게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유리 사막으로 가자!
정보를 얻었으면 유리 사막으로 가서 어둠의 신수를 잡을수 있지만 그전에 2차 클래스 체인지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2차 클래스 체인지
클래스 체인지 공략 링크 : http://seogilang.tistory.com/34
2차 클래스 체인지는 레벨 38에 가능하며 1차 클래스 체인지와 마찬가지로 체인지 후에는 능력치가 직업별로 정해진 수치로 초기화되기 때문에 38을 넘어서 39나 40등에 하게 되면 능력치 면에서 손해를 보게 된다.
또한 2차 클래스 체인지의 경우는 각 직업 별로 필요한 아이템이 있는데 이 아이템을 구하는 방법이 적들을 잡아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다가는 레벨을 넘겨 버릴 수 있으니 이점도 생각하고 레벨 조절을 해야 한다.
(하나 두개 넘겼다고 게임 클리어가 불가능 하진 않다.)
2차 클래스 체인지에 필요한 아이템은 환혹의 정글, 유리 사막 등 이제부터 진행하는 맵의 적들을 잡고 나오는 보물상자에서 ???의 씨앗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오예~
그러니 적들을 잡은 뒤 보물상자는 되도록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의 씨앗을 여관의 화분에 심어도 얻게 되는 아이템은 랜덤이기 때문에 씨앗을 심기 전에 세이브를 하고 원하는 것이 나오지 않으면 로드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현재 스토리를 진행하며 사용하고 있는 실행기는 SnesGT인데 모든 실행기에서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SnesGT의 경우는 빠른 저장 불러오기로는 계속 같은 아이템이 나오기 때문에 여관에서 저장하고 리셋 후 로드 그래도 템이 같다면 다른 마을 여관으로 이동해서 저장하고 리셋 후 로드 등으로 원하는 아이템을 얻어서 클래스 체인지를 할 수 있었다.
2차 클래스 체인지까지 완료 한 뒤 어둠의 신수를 잡기 위해 유리사막으로 향하자.
여기로 가자~
유리 사막의 적들은 상당히 강력한 편이지만 2차 클래스 체인지를 했다면 무난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맵을 진행하여 동굴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마나 스톤을 발견할 수 있는데 갑자기 마나 스톤이 깨지면서
어둠의 신수가 등장하게 된다.
보스전 - 신수 제이블 파??
마지막에 만나는 신수답게 연출에 조금더 신경쓴 느낌이다.
처음 시작하면 양쪽에 머리가 보이는데 왼쪽이 주로 공격을 하고 오른쪽이 회복을 하는 듯하다.
어둠의 신수라서 그런지 약점은 역시나 빛 속성이다.
양쪽의 머리를 모두 처리하면 가운데서 본체로 보이는 듯한 머리가 나오면서 양쪽의 머리도 다시 부활한다.
이때부터는 양쪽의 머리는 처리해도 다시 부활 하기 때문에 중앙의 머리만 노려서 공격하도록 하자.
클래시 체인지 후 첫 전투라서 그런지 강력해 보이는 신수지만 체력만 잘 유지한다면 많이 어렵지 않다.
셋이서 부담스럽게 쳐다본다.
어둠의 신수까지 모든 신수를 잡았지만 페어리는 함정임을 눈치채며 적들은 8마리의 신수를 듀란 일행이 잡게 하고 그 힘을 모두 흡수해 신수의 최종 형태의 힘을 가져갔다고 한다.
남 좋은 일 했다는 게 이런 건가...
하지만 듀란은 절대 지지 않겠다며 포기하지 않는다.
어둠의 마나 스톤이 있던 자리에 보면 위로 갈수 있는 출구가 있으니 그곳으로 다음에 진행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