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에 사용하기 좋은 투명 배경(PNG) 이미지 사이트

2017. 11. 12. 13:01 / 서기랑

 가끔 이미지를 사용하다 보면 그대로 사용하는 것보다 뭔가 더 추가하는 등의 수정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예를 들면 숲을 배경으로 한 이미지에 동물 이미지를 추가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같은 것들인데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 툴을 잘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닌 이상 이런 식의 합성은 상당히 힘들다.

 

 뭐 힘든 점을 따지자면 한두 가지가 아니겠지만 그중에서도 하나를 뽑자면 보통 추가하려는 이미지의 원하는 부분만을 잘라내는 것이 힘들다는 점이 가장 크지 않을까 한다.

 

합성에 사용하기 좋은 투명 배경(PNG) 이미지 사이트 - pngimg

 내가 할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이 공유한 것을 사용하면 된다.

 pngimg는 특정 이미지를 잘라서 투명한 배경으로 저장된 이미지를 모아 놓은 사이트이다.

 대부분의 라이선스는 Creative Commons 4.0 BY-NC 인듯한데 한마디로 저작자와 출처 등을 표시하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영리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고 보면 된다.

 pngimg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검색창과 알파벳 별로 분류된 수많은 영어 단어들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영어가 싫다면 번역기를 이용해서 사이트 번역을 하면 한결 보기 편해진다.)

 

 

 여기서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하거나 단어를 클릭하면 해당 단어와 관련된 투명 배경 이미지들이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그리고 원하는 이미지를 찾았다면 클릭 후 다운로드를 하면 되는데 다운로드는 버튼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이미지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다.

 

그 외 내용

 위의 사이트를 이용하여 공룡의 이미지를 투명하게하고 합성해 봤다.

 참고로 배경은 픽사베이에서 받았으며 따로 건드린 건 없고 이미지를 붙여 넣고 크기만 조금 조절해 봤다.

출처 - http://pngimg.com/download/16609

 

출처 - http://pngimg.com/download/16608

 

역시나 어설프긴 하지만 이 정도면 괜찮다고 혼자서 만족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