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한글 광고 나오는 방법

2017. 10. 15. 19:30 / 서기랑

 애드센스 광고는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정보(쿠키)나 해당 페이지의 내용 등을 기반으로 광고가 나타나는 '관심 기반 광고' 혹은 '맞춤형 광고'라고 볼 수 있다.


 이는 사용자가 평소 관심 있어 하는 광고를 보여 줌으로써 효율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지만 문제는 전 세계에서 사용하는 구글 답게(?) 한글 광고가 아닌 다른 나라 언어의 광고가 나오는 경우이다.

 (의외로 전혀 관련 없는 광고가 나올 때도 있다.)


 물론 외국을 타깃으로 하는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오히려 반가워해야 할 일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이왕이면 한글로 된 광고만 나오게 하는 것이 더 좋은데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조금 수정하면 100% 한글 광고만 나오게 할 수는 없겠지만 한글 광고의 게재율을 높일 수가 있다.


 ▷ 애드센스 한글 광고 나오는 방법

 사용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에 한글 광고가 좀 더 자주 나오게 할 수 있도록

 data-language="ko"

 라는 코드를 추가하는 형식인데 이 글을 보고 있다면 이미 애드센스 코드를 넣는 방법은 모두 알고 있으리라 생각하고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기존의 애드센스 코드를 보면 아래와 같다.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광고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                      "

     data-ad-slot="                "

     data-ad-format="auto"></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여기서 '<ins>' 사이에 어디든 'data-language="ko"'코드를 넣어주면 되는데 예를 들면 보면 아래와 같다.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광고 -->

<ins class="adsbygoogle"

     data-language="ko"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                      "

     data-ad-slot="                "

     data-ad-format="auto"></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해당 방법은 상당히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며 코드만 넣어준다면 100%까지는 아니지만 애드센스 한글 광고의 게재율이 높아진다고 한다.


 다만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했기 때문에 정책 위반이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 정도는 정책 위반이 아니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지만 직접 확인해 본 것이 아니고 '누구누구가 그랬다더라'와 같은 식의 정보이기 때문에 사용 유무의 판단은 각자의 몫으로 넘기겠다.

 (무책임 한가... ㄷㄷ)


 아무튼 상당히 좋은 방법이며 많은 사람들이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일단은 안심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