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구버전 설치 iso 파일 다운로드 방법

2023. 6. 26. 19:23 / 서기랑

 윈도우11은 기본적으로 최신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좋지만 간혹 21h2 등 구버전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구버전 윈도우11의 설치를 위한 iso 파일은 ms의 홈페이지나 검색을 통해 나타나는 웹사이트 등에서 다운로드해도 되지만 검색에서 찾을 수 없다면 깃허브에 있는 mct 스크립트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지 않을까 한다.

목차 (Contents)

     

    윈도우11 구버전 iso 파일 다운로드 하기

    1. mct 스크립트 다운로드.

     아래의 깃허브 페이지에 접속한 뒤 [code > download zip]을 클릭하여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하자.

     깃허브 페이지(MediaCreationTool.bat)

    2. 배치파일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압축을 풀고 [MediaCreationTool.bat] 파일을 실행하자.

    3. ISO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하면 cmd 창과 MCT Version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MCT Version 창에서 다운로드를 원하는 윈도우의 버전을 선택하자.

     (메뉴의 21h2는 윈도우10의 21h2이며 윈도우 11의 21h2버전은 11을 클릭해야 한다.)

     버전을 선택한 뒤 나타나는 메뉴에서는 Autu ISO를 클릭.

     잠시 기다리면 MCT 프로그램이 실행되면서 윈도우의 ISO 파일의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그 외 내용

     윈도우11의 구버전이라고 해봐야 이 글을 쓴 시점으로는 21h2가 전부라고 볼 수 있다.

     때문에 윈도우11의 구버전인 21h2를 다운로드하고자 한다면 11을 클릭하면 되며 향후 윈도우11이 새로운 버전 업을 하고 해당 스크립트도 수정된다면 메뉴가 변경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