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VPN 사용 방법 (TouchVPN, Browsec VPN)

2017. 10. 13. 19:20 / 서기랑

 VPN은 보통 회사의 보안을 위해 방화벽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물론 그 외에 다른 용도로도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도 VPN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특정 사이트나 프로그램 등을 접속하려 할 때 IP가 막혀 있어 접속이 안 되는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용도로 VPN을 필요로 하게 된다.


 이는 VPN을 사용하여 특정 국가의 IP로 우회하게 되면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인데 무료 VPN의 경우는 보통 속도가 그리 빠른 편은 아니지만 사이트 접속 정도는 무난하게 가능하다.

 (잘 찾아보면 그래도 쓸만한 속도를 가진 무료 VPN도 있는 듯??)


 ▷ 무료 VPN 사용 방법 - TouchVPN

 TouchVPN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상당히 다양한 국가를 선택 가능한 무료 VPN이다.

 디자인이 굉장히 심플하며 사용 방법도 간단하고 브라우저 전체가 아닌 해당 페이지만 지정하여 VPN으로 접속을 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크롬뿐만 아니라 윈도우 스토어에도 있어 엣지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까지 있어 휴대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1. 우선 크롬 웹 스토어에서 TouchVPN 검색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도록 하자.

 크롬 웹 스토어 바로가기

 2. 추가가 완료되면 오른쪽 위에 TouchVPN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아이콘을 클릭해 보도록 하자.

 3.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당히 심플한 메뉴가 보이는데 '클릭하여 연결'을 누르면 바로 무료 VPN이 작동되며 다시 누르면 해제 할 수 있다.

 그리고 'Browse'의 메뉴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를 선택 할 수 있는데 페이지를 선택하면 브라우저 전체가 아닌 해당 페이지에서만 VPN이 작동이 되며 'From'의 메뉴를 클릭하면 특정 국가를 선택할 수 있다.


 4. 마지막으로 IP주소가 변경이 잘 됐는지 확인해보면 되는데 네이버에서 아이피 주소로 검색하면 간단하게 자신의 IP주소를 알 수 있으니 비교해 보면 된다.


 ▷ 무료 VPN 사용 방법 - Browsec VPN

 Browsec VPN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으로 속도나 편의성 등이 쓸만한 무료 VPN이다.


 또한 크롬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에도 확장 프로그램이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앱까지 있어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윈도우만 왕따?)


 일단 여기서는 크롬 기준으로 설치 및 사용을 해보았다.

 1. 우선 크롬 웹 스토어에서 Browsec VPN 검색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도록 하자.

 크롬 웹 스토어 바로가기

 2. 추가가 완료되면 다른 확장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오른쪽 위에 Browsec VPN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아이콘을 클릭해 보도록 하자.

 3.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태 메뉴가 나오는데 기본적으로는 VPN이 OFF로 되어있다.

 이것을 ON으로 해주면 VPN이 작동된다고 보면 되는데 ON으로 변경하면 VPN의 국가를 선택할 수 있다.

 무료 VPN이용자 라면 네덜란드, 싱가포르, 영국, 미국까지 네 개 국가의 VPN이 가능하며 그 외에 다른 국가의 VPN을 사용하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한 듯하다.


 4. 역시나 위와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아이피 주소로 검색하여 VPN이 제대로 작동 중인지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 그 외 참고사항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한 무료 VPN은 컴퓨터의 IP가 변경되는 것이 아닌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IP가 변경된다고 보면 된다.


 따라서 무료 VPN을 사용하고 있는 크롬의 IP만 변경이 된다고 보면 되는데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라면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지만 특정 프로그램을 우회하기 위해서 라면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무료 VPN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