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소녀전선 요정 제조 시간표, 레시피
9월 15일 업데이트로 한국 서버에도 요정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요정은 전술 인형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는데 크게 전투와 책략의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전투 요정은 다음 전투에 영향을 주며 책략 요정은 다음 턴 전체에 영향을 주는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요정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지령이 필요하며 6시간마다 일정량이 회복되는 형식이다.
또한 요정은 장비 중형 제조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전술 인형이나 일반장비와는 다르게 획득 시 무조건 1성을 획득하게 된다.
요정의 희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레벨과 개발치를 충족시켜야 하는데 레벨은 소대가 얻는 경험치에 비례해서 올라가고, 개발치는 다른 요정을 먹여서(?) 올릴 수 있다.
▷ 요정 제조 시간표, 레시피 |
요정 제조를 위한 레시피는 요정이 등장할 수 있는 최소치 이며 무조건 등장하는 것이 아닌 일반 장비도 나 올 수 있다.
시간 |
제조 요정 |
인력 |
탄약 |
식량 |
부풍 | 요정 기능 |
3:00 |
방패 요정 |
500 |
500 |
500 |
500 | [전투] 제대의 산탄총의 장갑을 20초간 증가. |
3:05 | 수호 요정 | [전투] 제대의 모든 기관단총에게 피해 흡수 방어막 생성. | ||||
3:10 | 도발 요정 | [전투] 적의 공격을 끌어당기는 표적 설치. | ||||
3:30 | 저격 요정 | [전투] 체력이 많은 적을 공격. | ||||
3:35 | 포격 요정 | [전투] 2.5 범위의 적들을 박격포로 공격. | ||||
3:40 | 공습 요정 | [전투] 적 전체에 피해를 주는 공습 지원 호출. | ||||
4:00 | 증원 요정 | 2000 | 500 | 2000 |
1000 | 체력이 가장 적은 전술 인형의 편제를 1기 증원, 1턴간 모든 인형의 회피를 20초 동안 증가. |
4:05 |
공수 요정 |
제대를 일정 범위 내의 헬리포트로 이동시키지만 2턴간 화력, 명중, 회피, 장갑, 치명타 확률이 감소 | ||||
4:10 |
방어 요정 |
1턴간 제대가 받는 피해를 20초 동안 감소. | ||||
4:30 |
용사 요정 |
500 |
500 |
500 |
500 | [전투] 제대의 모든 인형의 화력과 공속 증가. |
4:35 | 격노 요정 | [전투] 제대의 모든 인형의 명중과 치명타 확률 증가. | ||||
5:00 | 지휘 요정 | [전투] 경험치 획득량 증가. | ||||
5:05 | 수색 요정 | [전투] 희귀 인형 발견 확률 증가. | ||||
5:10 | 조명 요정 | 야간작전 시 모든 인형의 명중을 20초 동안 증가시켜주며 시야를 늘려준다. | ||||
5:30 | 매설 요정 | 500 | 2000 | 2000 |
1000 | 적이 없는 인접 거점에 2턴간 유지되는 지뢰를 설치 (보스에게는 무효) |
5:35 |
로켓 요정 |
맵에 터렛을 설치하여 2턴간 2범위 내의 적이 이동하면 공격. (보스에게는 무효) | ||||
5:40 |
공사 요정 |
거점에 요새를 건설하여 3턴간 요새에서 전투 시 화력, 명중, 회피, 장갑, 치명타 확률 증가. | ||||
그 외 | 범용식 | 2000 | 2000 | 2000 | 1000 | 모든 요정이 등장 가능한 범용식. |
▷ 그외 요정 특성 |
같은 요정이라도 제조 시 랜덤하게 특성이 붙게 되는데 특성은 전투에 들어가면 일정 확률로 발동되며 레어도에 비례해서 발동 확률이 올라간다.
특성을 변경 하려면 장비 교정권 60개와 각 자원 600개를 소모해 교체할 수 있지만 랜덤으로 변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