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로컬 보안 정책 실행시 관리 템플릿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2017. 5. 18. 20:08 / 서기랑

 사용하고 있는 하드에 문제가 생겨서 포맷 후 윈도우를 다시 설치 하고, 어드민 계정 설정을 위해 로컬 보안 정책을 실행하니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의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은데 


관리 템플릿

구문 분석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displayName 특성에서 참조하는 '$(stromg.Advanced_EnableSSL3Fallback')' 리소스를 찾을 수 없습니다.

C:\Windows\PolicyDefinitions\inetres.admx 파일, 795 줄, 308 열

로컬 보안 정책 실행시 관리 템플릿 에러가 발생

오늘은 재난의 날인 것인가.


 처음 겪어보는 오류 유형으로로 일단 확인을 클릭하면 로컬 보안 정책의 창도 나타나고 그 외에 큰 이상은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아무래도 찝찝하기 때문에 관련된 정보와 해결 방법을 찾아 보기로 했는데 의외로 쉽게 찾을 수 있었다.


 해당 오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과 연관된 오류로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유지한다면 쉽게 해결이 된다고 한다.

 한마디로 업데이트도 안하고 어드민 설정부터 하려 하니 나타나는 오류라는 것인데 심각한 문제는 아닌 듯하며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대로 업데이트를 먼저 끝낸 뒤 로컬 보안 정책을 들어가니 오류는 나타나지 않고 쉽게 해결이 되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당장 업데이트가 힘든 경우라면 아래의 링크에서 픽스 파일을 받아서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도 해결이 된다고 한다.

 다운로드 사이트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