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기록 삭제 방법(PC, 모바일)

2017. 8. 27. 19:21 / 서기랑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들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연관검색어나, 검색기록 같은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연관검색이야 내가 검색하고자 하는 내용을 돕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검색했던 연관된 내용을 보여주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옆에서 본다고 크게 문제 될 건 없다.

 반면 검색기록은 내가 검색했던 내용을 히스토리처럼 보여주기 때문에 남들에게 보여주기 좀 애매하거나 보여주기 싫은 내용을 검색했다면 괜히 누가 보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될 때도 있는데 다행히 이런 검색 기록은 삭제가 가능하다.


 ▷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 방법 - PC

 삭제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네이버의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을 한 뒤 바로 검색창을 클릭하면 검색기록이 리스트로 나온다.

 여기서 아래 부분을 보면 기록 삭제가 보이니 여기를 클릭 하자.

네이버 검색창

바로 삭제 메뉴가 보인다.


 클릭하면 각각의 검색기록 옆에 X 표시가 나오게 되고 검색기록의 삭제가 가능해지는데 X표를 눌러 삭제하고 싶은 검색 기록만 지울 수도 있고, 기록 전체 삭제를 통해 전부 지울 수 있다.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

여기서 검색기록을 삭제 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 방법은 여기까지 하면 끝이다.

 처음 언급한 대로 굉장히 간단하며 검색기록은 제법 괜찮은 기능이지만 이 기능 자체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면 검색기록이 리스트로 나올 때 아래쪽에 보이는 검색어 저장 끄기를 누르면 그 이후부터는 검색한 내용이 저장되지 않는다.

네이버 검색어저장 끄기

필요 없다면 검색어 저장을 끄자.


 ▷ 네이버 검색 기록 삭제 방법 - 모바일

 PC와 크게 다른점이 없이 검색기록 삭제 방법은 거의 똑같다.

모바일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 방법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스마트폰의 경우 검색기록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생긴다는 점이 다르다.


 ▷ 그 외

 네이버 검색기록은 PC의 경우 로그인 한 아이디에 저장되는 방식으로 로그아웃 하면 기록이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단순히 공용 PC를 사용하기 때문에 삭제하려는 것이라면 아이디를 공유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것보다는 사용한 브라우저의 쿠키를 삭제해야 하며 모바일의 경우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검색기록이 남기 때문에 다른사람이 보면 껄끄러운 검색기록이 있다면 삭제 하는 것이 좋다.


 ▷ 관련 글 링크

 구글 검색기록 삭제 방법(PC, 모바일)

 인터넷 검색기록 삭제 방법(PC, 모바일) - 익스플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