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ppt 공동작업 방법

2020. 2. 17. 23:27 / 서기랑

 구글 프레젠테이션은 작성 중인 ppt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이는 단순히 파일을 공유하는 것이 아닌 말 그대로 작성 중인 ppt 화면을 공유하여 참여한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작성 및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 기능을 잘만 활용하면 ppt문서를 작성하는 데 있어서 공동작업이 필요하지만 모든 인원이 모이기가 힘든 경우 꽤나 도움이 될 수 있다.

 (ppt를 여럿이서 작성... 파이팅이다.)


구글 ppt 공동작업 방법

1. 프레젠테이션 열기.

 우선 구글 프레젠테이션에 접속하여 새 프레젠테이션을 작성한 뒤 새로 생성된 ppt를 열어 보도록 하자.

 (이미 작성하던 문서가 있다면 해당 ppt를 열어도 된다.)

새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2. 공유 시작.

 ppt를 열었다면 오른쪽 상단에 공유라는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ppt 공유


3. 공유 방법 설정.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먼저 공유할 문서의 이름을 지정해야 한다.

 상대방이 알 수 있도록 적당히 작성하고 넘어가도록 하자.

 (이미 문서의 이름이 있다면 해당 화면은 나타나지 않는다.)

서기랑 이것저것


 그다음 공유 인원과 과 권한을 설정해야 하는데 공유 인원은 특정 사용자에게 공유하거나 링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공유하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권한은 수정 가능, 댓글 작성 가능, 보기 가능의 세 가지 가있다.


- 특정 사용자에게만 공유

 바로 나타나는 화면의 사용자 부분에 이메일을 입력하여 인원을 선택하고 연필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여 권한을 지정한 뒤 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초대 메일을 보내게 된다.

ppt 공동작업


 그러면 이메일을 받은 해당 인원이 ppt의 공동작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초대 메일


- 모든 사람에게 공유.

 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공유 링크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링크 주소와 함께 권한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난다.

 원하는 권한을 선택한 뒤 링크 주소를 복사하여 필요한 인원에게 주소를 전달하면 해당 인원은 링크 주소를 통해 ppt 공동작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ppt 공유 가능한 링크


4. 공동작업 확인.

 메일로 받은 링크나 전달받은 링크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구글 프레젠테이션 화면이 나타난다.

 이 상태에서 자신 혹은 상대방이 ppt를 작성하거나 수정하면 화면에 실시간으로 바로 반영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화면을 보고 있으면 팀뷰어 같은 원격 접속이 생각날 수도 있다.)


그 외.

 공유 방법을 보면 구글 드라이브의 파일 공유 방법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실제로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되어 있어 구글 드라이브에 바로 ppt를 만드는 메뉴도 있으며 구글 프레젠테이션 외에도 구글 문서나 스프레드시트도 공유가 가능하니 참고해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